뉴스킨 코리아, 2019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 수상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 노력 인정 받아
김현정기자   |   2019-10-13

 - 국내 사회공헌 분야 최고 권위의 상인 ‘2019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서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수상
 -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하루 한끼 따뜻한 행복을 전하는 ‘사랑의 도시락 나눔 활동’ 높이 평가 받아

뉴스킨 코리아(대표이사 조지훈)는 자사 회원 자치 봉사단체인 ‘뉴스킨 코리아 포스 포 굿 후원회’가 지난 10일 KBS 신관 공개홀에서 개최된 ‘2019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 시상식에서 물적 부문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은 보건복지부, KBS,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주최하고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 추진위원회가 주관하는 국내 사회공헌 분야 최고 권위의 상이다. 우리 사회에 나눔 문화를 널리 확산하기 위해 사회공헌활동에 앞장서는 기업 및 개인을 선정하여 시상하고 있다.

이번 뉴스킨 코리아 포스 포 굿 후원회의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 수상은 전 세계적으로 ‘선의의 힘(Force for Good)’이 되고자 하는 기업 사명에 따라 지속적으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 온 노력을 인정받아 이뤄졌다. 특히, 뉴스킨 포스 포 굿 후원회에서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매달 약 2,000여개의 도시락 제작 비용 지원하고, 뉴스킨 코리아 임직원들과 세일즈 리더들이 직접 참여해 하루 한끼 따뜻한 행복을 전하는 ‘사랑의 도시락 나눔 활동’을 꾸준히 지속해오고 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 밖에도 뉴스킨 코리아 포스 포 굿 후원회는 문화소외지역 아이들에게 더 나은 독서 환경을 제공하고자 해마다 2곳의 초등학교를 선정, 노후화된 도서관 시설을 개선하고 신규 도서를 지원하는 ‘희망 도서관’ 프로젝트를 12년째 전개하고 있다. 또한, 2016년부터 맞춤형 부모교육 프로그램인 ‘다(多) 엄마다’를 통해 이주 여성의 한국 사회에 대한 적응을 돕고 다문화 가정 자녀의 올바른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교육도 실시하고 있다. 올해까지 총 344가족이 ‘다 엄마다’ 교육과정을 수료했다.뉴스킨 코리아 포스 포 굿 후원회 김정수 상임위원은 “지역사회 내 어려운 이웃 및 아이들을 위해 꾸준히 진행해 온 다양한 나눔 활동이 이번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 수상을 통해 인정받게 돼 매우 영광이다”며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을 위해 헌신하고 따뜻한 세상을 만드는 데 보탬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뉴스킨 코리아 회원들은 지난 2004년 자치 봉사단체인 ‘뉴스킨 포스 포 굿 후원회’를 자발적으로 설립,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현재까지 지속적으로 후원에 참여하고 있는 회원은 1,537명, 누적 모금액은 약 44억 1천만원에 달한다. (2019년 7월 말 기준)

포토뉴스

많이 본 뉴스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네트워크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