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벌라이프 뉴트리션, 2020 식사대용 제품 세계 1위 비결은 ‘취향 저격’
네트워크신문편집국   |   2021-05-18

- 전 세계 시장점유율 31.4% 기록하며 국내외 부동의 1위 유지, 경쟁 치열한 한국 시장에서는 48.2% 달성해 눈길
- 원격수업, 재택근무 등 생활 습관이 크게 변화하며 건강한 체중 관리가 필요한 MZ세대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어

글로벌 뉴트리션 전문기업 허벌라이프 뉴트리션이 2020년 전 세계 식사대용 제품 분야 시장점유율 1위를 유지했다고 밝혔다.

글로벌 시장 조사 기관인 유로모니터 인터내셔널에 따르면 허벌라이프 뉴트리션은 작년 소매판매액 기준으로 전 세계 식사대용 제품 부분 시장점유율 31.4%를 기록하며 2020년도에도 글로벌 1위 자리를 지켰다.

매년 경쟁이 치열해지는 국내 시장에서도 역시 48.2%라는 높은 시장점유율을 달성하며 선두 자리를 차지했다.

허벌라이프 뉴트리션의 ‘Formula 1 건강한 식사’는 단백질을 비롯한 17가지의 비타민과 무기질, 허브와 식이섬유 등 균형 잡힌 영양소를 고루 함유한 베스트셀러로 꼽힌다.

전 세대가 꾸준히 즐겨찾는 제품이지만, 특히 작년 원격수업이나 재택근무로 생활 습관이 크게 바뀌며 건강한 체중 관리가 필요한 MZ세대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받고 있다.

우유 및 두유에 타서 간편한 한끼 식사로 즐길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인 가운데, 한국허벌라이프는 동일한 제품이어도 자신의 취향을 반영해 개성있는 소비를 즐기는 MZ세대의 취향을 저격한 것이 인기 요인이라고 분석하고 있다.

실제로 MZ세대는 최근 인기 있는 그릭 요거트, 아몬드, 흑임자 등 다양한 건강 재료를 활용한 자신만의 레시피를 개발하고 이를 SNS채널에 자발적으로 공유하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Formula 1 건강한 식사’는 이처럼 다양한 취향을 지원하기 위해 쿠키앤크림맛, 스트로베리맛, 초코렛맛, 부드러운캐러멜맛, 바닐라맛, 민트초코렛맛, 부드러운커피맛 등 총 7가지 맛을 제공한다.

또한, 신체의 구성 성분이자 에너지 공급원인 단백질을 건강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도와 체중 유지뿐 아니라 건강 관리에도 도움이 된다는 점도 강점이다.

한국허벌라이프 정승욱 대표이사는 “소비자의 니즈와 취향은 매년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가운데, 소비자의 일상을 더욱 행복하고 건강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허벌라이프 뉴트리션의 사명인 만큼 소비자의 다양한 요구를 만족시킬 수 있도록 고객의 목소리에 항상 귀 기울이고 있다”라며, “소비를 통해 자신의 개성 및 취향을 표현하는 MZ세대의 특성을 고려해 올해도 역시 자사의 제품을 믿고 선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기획,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Formula1 건강한 식사’를 비롯한 허벌라이프 뉴트리션 제품은 허벌라이프 뉴트리션 독립 멤버와 한국허벌라이프 공식 웹페이지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뒤로가기 홈으로

포토뉴스

많이 본 뉴스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네트워크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