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진화장품 평촌지점 지점장 김기춘 상무

'원칙'에 의거 '정통방문판매'추구하는 화진화장품

네트워크신문 2005-10-31



인터뷰

화진화장품 평촌지점 지점장 김기춘 상무

화진화장품에 들어와 인생이 180도 이상 달라졌다는 화진화장품 평촌지점 지점장 김기춘 상무를 만나 화진 사업을 시작한 이유와 왕성한 활동으로 인해 변화된 그의 모습에 대해 들어봤다.
김기춘 지점장은 “나이·학력·경력을 따지지 않고 사람 하나만을 보는 화진의 이념이 좋아 입사를 하게 된 이유”라고 밝히면서 “형편상 대학 입학을 포기시켰던 아이가 어느덧 대학 졸업반이 됐다”면서 화진에 들어와 인생에 있어 안정을 얻었다며 함박 웃음을 지었다. 이어 그는 “화진화장품 평촌지점은 좋은 인재가 끊이지 않는, 맑은 물이 끊임없이 솟아나오는 옹달샘과 같다”고 자랑했다.

△화진을 만나기 이전의 상황은 어떠셨습니까?
▲저는 자영업을 오래 했었습니다. 그러던 중 사업에 실패한 후 그동안 모아놓은 돈과 주변사람들을 모두 잃고 사는 의미 없이 5년여간 방황의 세월을 보냈습니다.

△회사에 입사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지요.
▲방황 생활을 할 때 벼룩시장의 구인란을 보고 화진을 처음 알게 됐습니다. 구인 내용을 읽어보니 나이·학력·경력은 묻지 않고 오직 성공에 대한 열망을 가진자면 입사할 수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또 회사에서 상품을 공짜로 상품을 대준다기에 사업을 시작하게 됐습니다. 그후 2달 정도 주변사람들에게 상품을 팔다보니 판로가 막히더군요. 그래서 당시 사업을 그만두게 됐습니다.
그러나 시간이 조금 흘러 화진에서 만난, 당시 볼품 없게 생긴 사람이 지점장에 발탁됐다는 소식을 듣고 ‘노력만 하면 나도 할 수 있게다’라는 생각을 가지고 화진에 다시 입사하게 됐습니다.
재입사 후 ‘화진에서 사업을 하는 것은 일이 아니라 성공을 위한 훈련’이라는 강현송 회장님의 말씀을 가슴에 심고 성공을 위해 회사에서 이끌어주는 기본대로 사업을 진행하기 시작했습니다.

△입사 후 힘든 점은 무엇이었습니까?
▲화진이 화장품회사다 보니 남자가 영업을 한다는 것이 매우 어려웠습니다. 사실 곱지 않은 이미지 때문에 남보다 더 어려웠던 것 같습니다. 이 때문에 판매에 한계를 느끼고 증원에 몰두하기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말씀드렸듯이 제 인상 때문에 사람들이 모이지 않아 처음엔 연세가 많이 드신 몇 분으로 조직을 일으키기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매일 아침 5시경에 지점에 출근해 동네 청소 등 이미지 개선을 위해 각고의 노력을 기울인 끝에 좋지 않은 이미지보다는 ‘성실하다’라는 말을 주변사람들에게 듣게 됐습니다. 그러다보니 자연스럽게 증원을 하게 됐습니다.

△화진의 자랑이라면 무엇입니까?
▲우리 화진의 자랑이라면 무엇보다도 ‘누가 돈을 많이 버느냐’보다는 ‘얼마나 노력하느냐’를 그 사람의 능력으로 보는 시각에 있다고 봅니다. 저도 이런 이유로 입사한 후 6개월만에 지점장으로 임명될 수 있었습니다. 또 지점장이 된 후 당시 최단기간인 4개월만에 성공의 상징인 ‘매직카’를 수여 받기도 했습니다.

△화진에 입사한 후 보람과 시련은?
▲2003, 2004년 판매 년도 대상을 수상할 때 많은 보람을 느꼈지만 그보다도 함께 고생했던 지점의 관리자 중 5명이 지점장으로 임명됐을 때 가장 큰 보람을 느꼈습니다.
시련이라면 수년 전 강현송 회장님께서 대통령상을 받는 자리에 참석하고 싶었지만 자영업 실패 후 주민등록이 말소되어 그 자리에 참석치 못했을 때였습니다. 신분이 확실치 않으니 행사장에 입장할 수가 없었습니다. 이때가 인생에 있어 가장 가슴이 아팠던 때였습니다. 그때부터 더욱 오기를 가지고 성공을 위해 정진하게 됐습니다.

△화진에 몸을 담은 후 달라진 점이 있다면?
▲인생이 180도 달라졌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화진의 일은 매일 즐거움의 연속이었지만 술·도박 등의 유혹을 이겨내기는 매우 힘들었습니다. 그래서 결심을 하고 주변 사람들과 연락을 끊고 영업에 모든 것을 걸었습니다. 그랬더니 주변에서는 제가 교도소에 잡혀간 것 아니냐는 소문도 돌더군요. 하지만 그런 소문에 아랑곳하지 않고 성공을 향해 정도를 걷다보니 지금은 ‘정상적인 생활’을 영위할 수 있게 됐습니다.
이 때문에 과거 형편상 대학 입학을 포기시켰던 큰아이가 지금은 대학을 졸업할 때가 됐습니다. 인생이 정상적인 자리로 돌아온 것이지요.
지금은 과거 자영업을 하면서 빚졌던 돈을 다 갚고 여유 있는 생활을 하면서 꾸준한 저축을 하고 있습니다.
매일 밤 두 발을 쭉 뻗고 걱정 없이 잠을 잘 수 있다는 현실이 매일 꿈만 같습니다.


△화진의 비전은?
▲화진화장품에는 ‘성공모델’이 확실하게 존재합니다. 항상 열심히 노력하면 지금보다 좋은 자리에 오를 수 있다는 것이 비전이 아니고 무엇이겠습니까? 성공이 손만 뻗으면 닿을 수 있는 위치에 있기에 잠자는 시간이 아까울 정도로 지금도 저는 비전을 가지고 지점을 이끌고 있습니다.

△화진 식구들에게 한마디하신다면.
▲먼저 항상 좋은 말씀을 해주시는 회장님이하 선배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습니다.
또 많은 사람들이 중도에 사업을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갔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나도 할 수 있다’는 자신을 믿는 신념을 가지고 사업을 진행하신다면 성공은 여러분 곁에 있을 겁니다.
그리고 성공은 언제나 혼자 이룰 수 없는 것인 것을 깨달아야 합니다. 항상 회사에서 자신을 이끌어주는 선배들의 말을 잘 듣고 따른다면 성공에 더욱 한발짝 다가 설 수 있습니다.

신용해 기자 shin4001@ntimes.co.kr

화진화장품 본사 안내
○CUSTOMER CENTER

고객행복센터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여 불편 사항을 해결하고, 고객 만족 실현을 위해 최선의 서비스와 다양한 혜택(마일리지로 인한 VIP이용, 상품 서비스)으로 고객상담에 임하고 있다.

080고객 상담 (080-343-8800, 080-344-8800)

상품을 구입한 고객 또는 문제성 피부에 대한 상담과 함께 매직사용법, 트러블, 상품교환, 사후관리가 안 돼 관리를 요청하거나, 또는 화장품 사용법과 순서에 대해 문의하는 고객에게 친절과 정성을 다해 상담하고 있으며 상품을 주문한 고객에게는 가까운 지점으로 연락을 해 고객께 방문하도록 하고있다.

고객의 소리 (메일상담)

고객의 상품 제안, 불편사항, 매직사용법, 피부상담의 내용을 메일로 보낸 고객에게 전화 해 상담을 하거나 전화연결이 안 될 때에는 고객에게 메일로써 답변하고 있다.

휴먼 고객 관리

상품을 사용하고 3개월 이상 상품을 구입하지 않는 고객을 대상으로 전화를 하여 사용한 소감, 또는 불편한 점, 요구사항(주문, 관리)에 대해 문의하고 각종피부에 대한 매직사용법과 피부상담을 하여, 사용법을 모르거나 또는 상품이 필요한데 구입처를 몰라서 사용하지 못하는 고객, 가격이 고가라서 타사제품을 사용하는 고객에게 신상품 소개와 맛사지를 권유하여 관리, 주문건을 해당 지점의 담당사원 또는 지점장에게 연결하여 불편함이 없도록 하고 있다.


○VIP CUSTOMER CENTER

화진화장품 본사 2층에 가면 VIP고객 지원실을 만나 수 있다.
이곳은 에스테틱 관리 시스템으로서 현대화된 시설보유 및 체계적이며 차별화 된 전문관리를 통하여 (주)화진화장품의 우수성과 효율성 및 활용법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 받을 수 있는 곳이다.

-마일리지 이용방법

① vip고객실 룸 이용 하여 마사지 서비스
② 마일리지에 따른 제품 교환

●VIP고객실 룸을 이용 하실 수 있는 조건 :
…본사 제품 이용에 따라 발생되는 마일리지를 통해서만 이용이 가능.
●서울지역 및 경기지역일 경우 : 본사 제품 이용시 콜센타에 마일리지가 축적되어 75,000점이 되면 전신 관리에 대한 서비스 가능
37,500점이 되면 상반신에 대한 서비스 가능
지방에 거주하는 고객인 경우 : 37,500점만 되도 전신관리 가능
●부득이 하여 본사 방문이 어려우신 분들은 마일리지 점수에 따라 제품으로 교환이 가능 문의는 영업관리부(02-3450-8841)로 하면 된다.

예약문의

예약이나 기타사항은 02-3450-8737~9



기사입력 : 2005-10-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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