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 왜 지쿱인가? 주장 ] 판단은 여러분이

백우기자 2019-06-10

▲     ©네트워크신문편집국

 

 

 [ 왜 지쿱인가? ]

?1. 각종 사회문제, 사회결핍을 비즈니스로 풀어가는 유통기업
 - 소비만으로도 사회적 약자를 도울 수 있는 선의의 기업 구조. 
 - 지쿱은 제너럴바이오의 자회사로 편입되었으며, 제너럴바이오 50%, 사회적약자기업 40%, 벤처기업 10% 에서 공급받고 있음.

?2. 이익의 90%를 회원에게 재투자하는 전세계 최초의 합동조합형 직접판매 회사 
 - 전세계 유일의 회원이 주인이 되는 회사

?3. 회원가 대비 약 35%의 높은 제조원가
 - 일부 제품은 50%까지 원가 비중을 높여, 즉효성 있는 제품 경쟁력 창출

?4. 매출대비 수당 현금지급률 35%의 최대치 지금
 - 현금 수당 지급률 35%. 여행, 센터비, 기타 비용 등등이 전혀 포함되지 않은 순수 현금성 지급
 - 피부로 느끼는 수당지급률은 50% 내외가 됨(현금 수당 이외에 받는 모든 것들을 포함할 경우)

?5. 최고의 타이밍과 성장률
 -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네트워크 회사들에서 백만장자가 된 사람들을 보면, 3년차에 시작한 사람들이 가장 많음. 
 - 시행착오를 겪고 안정적으로 시스템을 탈 수 있는 최적의 시기
 - 2016년 2017년 연속 대한민국 전체 네트워크 업체 중 성장률 1위 
기록.

?6. 혁신적인 변화와 속도
 - 한국의 '빨리빨리' 문화를 가장 적합하고, 긍정적으로 풀어낸 회사. 
 - 2년 만에 전국 16개의 직영캠퍼스 설립(100평 이상), 
2년 만에 100여개 신제품 출시, 
1년 만에 미국 법인, 2년 만에 대만 법인, 3년 만에 중국 우회진출, 베트남 법인 오픈 예정. 곧 필리핀, 일본, 캐나다, 말레이시아 등 직원 투입하여 오픈 준비 중)

?7. 원료, 연구, 제조, 유통, 소비의 원스톱 시스템 
 - 핵심적인 제품은 직접 제조하고, 필요한 부분은 아웃소싱하는 시스템

8. 현재 16개 본사직영 캠퍼스(지사) 운영. 앞으로 총30개 계획
 - 서초사옥 2년 만에 인원이 늘어 신도림에 직영사옥 1,000평으로 확장 이전

?9. 36,000평

기사입력 : 2019-06-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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