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특수판매공제조합, 코로나19로 인한 조합사 어려움 함께 나누기로
- 이와 별도로 직장폐쇄 등에 대비한 공제 업무지속 방안 마련, 시행
네트워크신문편집국   |   2020-02-28

□ 한국특수판매공제조합(이사장 유재운, 이하 ‘한국특판공제’)은 최근 확산되고 있는 코로나 19로 인한 조합사의 어려움을 같이 하고자 공제료 유예 및 추가 차감방안 검토 등 적극적인 지원방안을 모색하고, 이와 별도로 건물내 확진환자 발생 등과 같은 비상상황으로 인한 직장폐쇄 및 조합업무 중지에 대비한 대응계획을 마련 시행하기로 하였다. 
1 조합사 지원 방안
 □ 지원 배경
우리 조합사들은 코로나19 확산을 예방하기 위하여 판매원들을 대상으로 하는 대형 행사나 세미나 등을 취소하는 등의 자발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그러나 세미나, 그룹모임 등 판매원과의 대면을 통해 신규판매원 모집, 제품 판매 등이 이루어지는 업계 특성을 고려하면, 조합사의 경영상 어려움은 날이 갈수록 커질 것으로 우려가 되는 상황이다. 이에 우리조합은 코로나19로 인한 경영상 어려움을 조합사와 함께 하기 위한 지원 대책을 마련하였다.
 □ 지원 방안
  ① 공제료 납입을 최장 6개월까지 유예
   - 경영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조합사가 조합에 공제료 납입 유예를 신청할 경우 최장 6개월까지 납입을 유예
   - 유예 이외에 공제료 유예 신청하지 않은 조합사 중에 공제료 미납시 일정기간 지연이자(연 15%) 면제
 ② 공제료 추가 차감방안 마련
   - 납입 유예 이외에 전 조합사 대상으로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한 공제료 차감 방안을 조속히 마련하여 실시할 예정
   - 공제료 추가 차감을 위해서는 이사회 의결이 필수이므로 공제료 납입액의 20% 범위내에서 차감하는 방안을 마련하여 이사회에 상정 예정  
2 직장 폐쇄에 대비한 조합 업무지속 방안 마련, 시행
 □ 배 경
    조합 건물 내지 조합 사무실 폐쇄시 조합의 업무가 마비되는 것에 대비하여 전 직원 순환 재택근무를 실시하고, 이외에 내방상담의 중지(유선상담 및 홈페이지 통한 상담으로 대체)
 □ 업무지속 방안
    조합 전 직원을 2개조로 편성하여 재택근무와 사무실 근무를 각각 실시

 □ 기 간
     2020.02.27.(목) ~ 2020.03.11.(수) : 10영업일간 실시
      *) 추후 계속여부 판단
  □ 효 과
    - 불시의 직장폐쇄 조치시 방역소독 2일후 재택근무조가 바로 사무실 근무로 전환하여 업무 공백 최소화 가능
    - 반면, 재택근무와 같은 비상대응방안 미실시할 경우 14일간 공백 발생
      *) 현재 홈페이지 팝업창 통해 안내 공지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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